유근용 (초인 용쌤) 작가는 불우한 성장 과정에서 방황하며 책이라곤 읽어본 적도 없는 사람이다.
그런 저자가 어떻게 독서 경영 컨설팅 CEO가 되었을까?
흙수저였던 사람들이 가난을 탈출하여 180도 다른 삶을 사는 모습을 우리는 종종 보곤한다.
그들의 공통점은 실행하고 포기하지 않음에 있었다.
1일 1행 이 책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 강조 강조를 한다.

제작년부터 책을 읽어야겠다 마음 먹고 꾸준히 책을 읽어 나갔다. 저자가 기록한 것처럼
처음에는 한 권의 책을 다 읽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이 좋았다. 그래서 내가 한달에 몇 권의 책을 읽고 일 년에 몇 권의 책을 읽었는지가 관심사였다. 그러다 어느 날 문뜩 이렇게 책을 많이 읽었음에도 내 삶은 변하지 않은 것에 이게 다 무슨 소용이 있나 싶은 회의감이 찾아왔다.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었지만 나의 다짐은 오래 가지 않았고 다시 원점을 반복하고 있었다.
책 한 권을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드는 법
책의 쓸모는 책을 읽는 나 자신에게 달려 있다.

5가지 선순환 패턴에서 나는 3번까지만 하고 4.5번 단계가 없었다. 책을 완독하고 실행단계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절반만 책을 통해 배우고 끝났다.
'하루에 하나는 계획대로 꼭 실행하자'는 의지가 지금의 저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즉 1일 1행의 약속을 지켜나간 것!!!!이 성공의 초석이 된 것이다.
'언젠가'라고 꿈꾸지 말고 '지금'해야할 일을 해내자.
우리 뇌는 작을 일을 해내든 큰일을 해내든
그것을 모두 '성공'으로 각인시킨다.
-p88
백 마디의 말보다 한 번의 실행이 중요하다.
눈 앞의 작은 것부터 실행하면서, 작은 일에도 '성공'이란 이름을 붙혀가며 성공할 수 있으리란 믿음이 쌓여갔다고 했다.
실행에 도움이 되는 독서법
- 하루 독서량을 시간이 아니라 목차로 정한다.
- 책을 입체적으로 읽는다.
- 책을 책상 위에 늘어 놓는다.
- 책을 읽고 난 뒤에는 간단하게라도 감상문을 적는다. 독서 일기도 좋다.
세상의 모든 실행은 늘 두려움이 앞을 막는다. 하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고 나면 그 두려움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게 실행의 다른 얼굴이다.
지지 않아, 내 인생
p.218


댓글